cyphen156
Win32 API #3 미리 컴파일된 헤더 추가하기 본문
비주얼 스튜디오에서는 미리 컴파일된 헤더라는 옵션을 제공한다.
이 옵션은 프로젝트 속성 - c/c++ - 미리컴파일된 헤더 옵션에서 설정이 가능하다.
예전에는 stdafx라는 이름으로 제공하던 사용자 정의 헤더였지만 최근에는 그냥 축약어로 Pre-Compiled-Header(pch)라는 이름으로 사용된다고 한다.
미리 컴파일된 헤더에서는 자주 사용되는 iostream, windows.h, ctypes.h와 같은 STL라이브러리 등을 포함시켜
다른 파일들에 일일이 헤더를 추가하지 않을 수 있도록 연결된 헤더를 미리포함시켜 생산성을 높이고, 디버깅시 미리 컴파일된 헤더 파일은 빌드 과정에서 새로 연산하지 않고, 이전 연산결과를 그대로 사용해 디버깅 시간을 줄여준다.

pch.h
#pragma once
#include <iostream>
#include <Windows.h>
#include "ctype.h"
#include <string>
그리고 이제부터는 파일 생성시 모든 파일 맨 위에 pch.h 파일이 포함된다. 옵션 설정하기 이전에 만든 코드에는 자동으로 추가되지 않으니, 수동으로 추가하길 바란다.
'프로그래밍 > Win32 API' 카테고리의 다른 글
Win32 API #2 GDI (2) | 2024.09.25 |
---|---|
문자 집합(MBCS VS UniCode) (0) | 2024.08.22 |
Win32 API #1 (1) | 2024.07.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