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n156

Win32 API #3 미리 컴파일된 헤더 추가하기 본문

프로그래밍/Win32 API

Win32 API #3 미리 컴파일된 헤더 추가하기

cyphen156 2024. 10. 10. 13:52

비주얼 스튜디오에서는 미리 컴파일된 헤더라는 옵션을 제공한다. 

이 옵션은 프로젝트 속성 - c/c++ - 미리컴파일된 헤더 옵션에서 설정이 가능하다.

예전에는 stdafx라는 이름으로 제공하던 사용자 정의 헤더였지만 최근에는 그냥 축약어로 Pre-Compiled-Header(pch)라는 이름으로 사용된다고 한다.

미리 컴파일된 헤더에서는 자주 사용되는 iostream, windows.h, ctypes.h와 같은 STL라이브러리 등을 포함시켜 

다른 파일들에 일일이 헤더를 추가하지 않을 수 있도록 연결된 헤더를 미리포함시켜 생산성을 높이고, 디버깅시 미리 컴파일된 헤더 파일은 빌드 과정에서 새로 연산하지 않고, 이전 연산결과를 그대로 사용해 디버깅 시간을 줄여준다. 

pch.h

#pragma once

#include <iostream>
#include <Windows.h>
#include "ctype.h"
#include <string>

그리고 이제부터는 파일 생성시 모든 파일 맨 위에 pch.h 파일이 포함된다. 옵션 설정하기 이전에 만든 코드에는 자동으로 추가되지 않으니, 수동으로 추가하길 바란다. 

'프로그래밍 > Win32 API' 카테고리의 다른 글

Win32 API #2 GDI  (2) 2024.09.25
문자 집합(MBCS VS UniCode)  (0) 2024.08.22
Win32 API #1  (1) 2024.07.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