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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yphen156

하노이 탑 이동 순서하노이 탑의 원판을 다른 장대로 옮길 때 옮긴 횟수를 출력하고, 수행 과정을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만들어라.출력은 다음과 같다.첫째 줄에 옮긴 횟수 K를 출력한다.K개의 줄에 두 정수 A B를 출력한다.A B는 A번 탑의 맨 위 원판을 B로 옮긴다는 뜻이다.제약사항0 주의 사항없다.CPP풀이하노이 탑 이동 순서_11729.cpp/** * 백준 하노이 탑 이동 순서_11729 * 하노이 탑의 원판을 다른 장대로 옮길 때 옮긴 횟수를 출력하고, 수행 과정을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만들어라. * 출력은 다음과 같다. * 첫째 줄에 옮긴 횟수 K를 출력한다. * K개의 줄에 두 정수 A B를 출력한다. * A B는 A번 탑의 맨 위 원판을 B로 옮긴다는 뜻이다. * * 제한사항 *********..

별 찍기 - 10재귀를 이용해 별찍자N이 3의 거듭제곱(3, 9, 27, ...)이라고 할 때, 크기 N의 패턴은 N×N 정사각형 모양이다.크기 3의 패턴은 가운데에 공백이 있고, 가운데를 제외한 모든 칸에 별이 하나씩 있는 패턴이다.**** ****N이 3보다 클 경우, 크기 N의 패턴은 공백으로 채워진 가운데의 (N/3)×(N/3) 정사각형을 크기 N/3의 패턴으로 둘러싼 형태이다. Ex) 27 : 가운데 9 X 9 를 9의 패턴으로 둘러싼 형태9 : 가운데 3 X 3을 3의 패턴으로 둘러싼 형태 제약사항N = 3^K1 주의 사항없다.CPP풀이별 찍기 - 10_2447.cpp/** * 백준 별 찍기 - 10_2447 * 재귀를 이용해 별찍자 * N이 3의 거듭제곱(3, 9, 27, ...)이라고 할 ..

이제 이 책의 마지막 장이다. 17장에서는 지금까지 배운 내용들을 종합하여 가상의 3차원 공간에서 움직이는 캐릭터를 구현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본다고 한다.스켈레탈 애니메이션보통 게임에서 캐릭터의 움직임은 "애니메이션이라는 기법"을 통해 표현된다.이 애니메이션을 위해 필요한 기술이 캐릭터를 구성하는 부분 부분(머리, 상체, 팔, 다리 등)을 각각 따로 만든 뒤, 이들을 연결하는 가상의 뼈대인 본을 캐릭터 메시에 심어 본의 위치(Position)와 스케일(Scale), 회전값(Roatation)에 따라 캐릭터의 구성하는 부품의 메시를 변형하는 방식을 사용하는데, 이것을 스켈레탈 애니메이션이라고 부른다.본은 게임 캐릭터의 움직임을 제어하기 위해 설정된 가상의 뼈 구조로, 각 부위 간의 연결관계(계층 구조)..

칸토어 집합칸토어 집합은 [0, 1] 사이의 실수 집합이다.각 스탭마다 구간을 3등분하여 가운데 구간을 제외한다.Ex) [0, 0.33], [0.ㅍ331, 0.66], [0.661, 1]과 같이 분할하고 가운데 부분을 제외한다.모든 선의 길이가 1일 때 까지 반복한다.Default---------------------------Step1--------- ---------Step2--- --- --- ---Step3- - - - - - - -제약사항0 string length is 3^N 주의 사항없다.CPP풀이칸토어 집합_4779.cpp/** * 백준 칸토어 집합_4779 * 칸토어 집합은 [0, 1] 사이의 실수 집합이다. * 각 스탭마다 구간을..

알고리즘 수업 - 병합 정렬 1병합 정렬 구현하기N은 배열의 크기, K는 병합 정렬 수행시 저장되는 횟수를 체크하는 수이다. 출력은 다음과 같다.배열 A에 K 번째 저장 되는 수를 출력한다.저장 횟수가 K 보다 작으면 -1을 출력한다.의사 코드는 다음과 같다.merge_sort(A[p..r]) { # A[p..r]을 오름차순 정렬한다. if (p 제약사항4 0 0 ≤ 1,000,000,000 주의 사항없다.CPP풀이알고리즘 수업 - 병합 정렬 1_24060.cpp/** * 백준 알고리즘 수업 - 병합 정렬 1_24060 * 병합 정렬 구현하기 * N은 배열의 크기, K는 병합 정렬 수행시 저장되는 횟수를 체크하는 수이다. * * 출력은 다음과 같다. * 배열 A에 K 번째 저장 되는 수를 출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