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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yphen156

게임 엔진은 유니티와 엔진과 자체엔진 개발공부로 어느정도 학습해 나가고 있다고 생각한다.이번 9장에서는 이득우 교수님의 CK소프트 렌더러라는 CPU BaseEngine에서 게임이라는 소프트웨어를 구성하기 위해 게임 엔진이 어떤 기능을 해야 하는지 배울 것이다.우선 모든 게임 오브젝트가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는 Transform에 대해서 생각해 보면Position(T), Rotation(R), Scale(S)로 정의된다.이 트랜스폼 정보들은 행렬 곱 연산을 통해 아핀 변환을 수행하기 때문에 교환 법칙이 성립하지 않아 순서가 가장 중요하다. 이 변환의 순서 조합은 6가지가 생기는데 다음과 같다.S * R * TS * T * RT * S * RT * R * SR * S * TR * T * S이렇게 순서에 따라 ..
수학/게임수학
2025. 3. 21. 18:49